안녕하세요.
AI 기반의 아이덴티티 플랫폼 아르고스 아이덴티티(ARGOS Identity)입니다.
지난 12월 30일 아르고스는 2024년 연말을 기념하며, KPT 방식으로 회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아르고스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공유했는데요
그럼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AI 플랫폼 아르고스의 지난 한 해!
아르고스에서는 임직원들이 함께 지난 시간을 돌아보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KPT 방식을 도입했습니다.
KPT 이란 조직의 목표 설정과 성장을 위해 K(KeeP)· P(Problem)· T(Try)의 약자로 짧은 시간 임직원들의 생각을 공유하고, 실행 및 측정이 가능한 Action을 도출해 내는 프레임워크입니다.
각 팀의 업무 특성상 워크샵 이후로 오랜만에 모두 함께 시간을 갖는 자리였습니다.
이번 KPT는 지난 한 해 동안 열심히 모든 임직원들이 진행한 업무 중 유지해야 할 부분과 개선해야 할 부분을 작성해 각자 공유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다들 집중하며, 적극적으로 질문도 해주셨습니다. 다들 도란도란 모여 즐거운 시간을 가지는 모습!
아르고스는 AI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발생하는 위험을 줄이기 위한 미션을 갖고 핵심적인 역할을 해나가기 위해 다양한 로드맵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번 KPT를 통해 급변하는 시장 속에서 어떤 업무를 지속적으로 유지해야 하고, 가장 빠르게 개선해야 할 부분은 어떤 부분인지 파악했습니다.
다음은 KPT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T(Try)’에 해당하는 부분!
앞서 K(KeeP)· P(Problem)를 공유하고, 다음은 Problem에 대한 해결책을 당장 실행이 가능한 순서대로 계획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 팀의 성과를 돌아보고, 개선할 부분을 공유하며 다음 분기 및 내년도 계획 중 우선적으로 빠르게 달성해야 하는 목표를 설정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모든 임직원들이 동일하게 생각한 부분은 무엇이었을까요?
1위는 상·하반기 워크샵 의무화였는데요! 가장 순위가 높은 만큼 재밌는 시간을 보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워크샵 관련 포스팅은 다음 시간에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각 팀의 업무의 달성도만큼 사내 문화와 업무를 효율적으로 진행하는 것도 동시에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KPT 미팅을 통해 성과에 대해 뿌듯함도 느끼고, 앞으로 개선해야 할 점을 짚어보며 더욱 구체적인 목표도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2030년 아르고스는 어떤 모습일까?
KPT와 2025년 목표 공유가 모두 끝난 후, ‘2030 상상 그리기’를 진행했는데요.
조를 편성해 아르고스가 2030년에 이뤘으면 하는 모습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발표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아르고스의 2030년을 상상하며, 열심히 표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아르고스의 비전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주제들로 발표를 해주셨습니다. 또 임직원들의 성향을 파악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KPT와 상상 그리기를 통해 임직원들이 각자 가지고 있었던 여러 인사이트들을 나누고 또 새로운 아이디어들을 얻어 갈 수 있었는데요, 모든 팀이 한 해 동안 정말 많은 고민과 노력을 거쳤다는 게 느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2025년에는 또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지 벌써 기대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선물 교환식🎁
마지막으로는 랜덤으로 팀원들에게 전달해 주고 싶은 선물을 직접 포장해 뽑기 형식으로 전달하는 이벤트였습니다.
날씨는 매우 추웠지만 소소한 이벤트로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선물 교환식을 마무리로 아르고스 회고 및 송년회를 마무리했습니다.
한 해 동안 열심히 달려온 모든 분들 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
지금까지 아르고스였습니다. 감사합니다.